Always, Anyway, Everything, Everywhere, Friendly

항상 어찌됐든 모든것에 어디에나 친근하게.

Music/K-POP

[ K-POP 노래 추천 / 해석 / 한글가사 ] 백예린 - Hate you

박종구 2021. 4. 27. 00:21

안녕하세요~ 박종구 입니다 ㅎㅎ

오늘은 드디어 제가.. 그토록 하고싶었던 J-POP 추천에 이어 K-POP 추천입니다!!

근데 이게 K-POP 이라고 해야할지..

백예린님의 노래이긴 한데 영어가사거든요..ㅎㅎ 앨범에 있는 모든 곡도 다 영어..ㅋㅋㅋ

그래도 노래방에는 한국 인기가요에 뜨니까 K-POP이 맞겠죠? ㅎㅎ

이 앨범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에요

물론 다른 곡들도 다 좋지만

최애는 다르니깐요! ㅎㅎ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이거는...예린님이 너무 이뻐서...여신포스...

 

Hate You - 백예린

https://youtu.be/z19ceDKYAlo

(원본 영상입니다!)

출처 : Youtube Channel "Yerin Baek"

 

youtu.be/zIlsmcjN-NU

(이거는 노래랑 가사가 정리가 잘 되어있고 보기 편해서 ㅎㅎ 이걸로 보셔도 됩니당!)

출처 : Youtube Channel "Jaeguchi"

 


 

I hate watching you laughing with all your crew
난 네가 네 사람들과 웃는 걸 보는 게 너무 싫어

I decided to not to give a fxck now
난 이제 정말 신경 끄려고 했는데

when you people talked shits
네 사람들이 내 뒤에서 얘기하고,

and made fun of me
날 우습게 만들었을 때

I was so helpless, couldn't do a thing
난 아무것도 할 수 없었어

when will someone ever say no to you, f___ boi
너한테 안된다고 말할 사람이 언제 나타날까

you think this is funny, don’t you
넌 이게 웃기다고 생각하는 거야?

there is someone, who can’t eat or pray ‘cause of you
덕분에 먹을 수도, 기도할 수도 없는 사람도 있는데

I just can’t deal with it
난 정말 못 해먹겠어

I really hate you
난 네가 정말 싫어

but somehow,
하지만 어떻게 보면

I could teach you some more
내가 널 좀 더 가르쳐줄 수도 있지

you’re making yourself go crazy
넌 네 자신을 미치게 할 뿐이야

whether you meant it or not
네가 의도했든 안 했든

I really hate you
난 네가 정말 싫어

but somehow
I hope you know that
I'm the only one who truly cares
and gives a f___ about you
그래도 어떻게든 너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신경 쓰는 사람은 나뿐이라는 걸 알길 바라

I just can't deal with it
I just can't deal with you
I just can't deal with it

I hate watching you lie to other people
난 네가 다른 사람들한테 거짓말하는 게 싫어

I decided not to give a fxck though
신경 안 쓰려 했지만

but what you say is all full of shit
네가 하는 말은 다 쓰레기들 같고

even your best friends don't believe in you
네 친한 친구들도 널 신뢰하지 않지

when will someone ever speak the truth to you?
fxck them,
언제쯤 너에게 사실을 말해주는 사람이 생길까

you think I'm crazy, don't you?
넌 내가 미쳤다고 생각하겠지만

there are so many things you overlooked for
what you've done
네가 간과해버린 네 잘못들이 얼마나 많은데

I really hate you
난 네가 정말 싫어

but somehow,
하지만 어떻게 보면

I could teach you some more
내가 널 좀 더 가르쳐줄 수도 있지

you’re making yourself go crazy
넌 네 자신을 미치게 할 뿐이야

whether you meant it or not
네가 의도했든 안 했든

I really hate you
난 네가 정말 싫어

but somehow
I hope you know that
I'm the only one who truly cares
and gives a f___ about you
그래도 어떻게든 너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신경 쓰는 사람은 나뿐이라는 걸 알길 바라

getting into someone’s life is so easy
누군가의 삶에 들어간다는 건 참 쉬워

but also hurting is so easy
상처 주는 일도 쉽지

so you never change or
그래서 넌 바꾸지도 않고 더 나아지거나

learn to be better
배우려 하지도 않아

all losers come like a nightmare
모든 패배자들은 악몽처럼 찾아오지

but I'm tougher and I'm wiser
근데 난 더 강해졌고 지혜로워졌어

I'm strong enough to get through you
널 이겨낼 수 있을 만큼 강해

'cause a person like me writes better songs
왜냐면 나 같은 사람은 더 나은 곡을 쓰거든

after people like you
너 같은 사람들을 통해

I really hate you
난 네가 정말 싫어

but somehow,
하지만 어떻게 보면

I could teach you some more
내가 널 좀 더 가르쳐줄 수도 있지

you’re making yourself go crazy
넌 네 자신을 미치게 할 뿐이야

whether you meant it or not
네가 의도했든 안 했든

I really hate you
난 네가 정말 싫어

but somehow
I hope you know that
I'm the only one who truly cares
and gives a f___ about you
그래도 어떻게든 너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신경 쓰는 사람은 나뿐이라는 걸 알길 바라

I hope you know that
I'm the only one who truly cares
and gives a f___ about you
어떻게든 너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신경 쓰는 사람은 나뿐이라는 걸 알길 바라

 


 

진짜..노래 분위기가 너무 좋지 않나요?

잔잔하고..몽환적이고..아 그리고

뮤직비디오를 꼭!! 같이 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냥 노래만 들어도 충분히 좋지만

뮤직비디오랑 같이 봤을때의 그 느낌은 말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더 빨려들어가요..


 

노래의 해석을 대충 해보자면

연인이 하는 짓들에 대해 신물이 난 주인공은

남들앞에서 나를 깎아내리고, 험담하고 무시하는 연인을 굉장히 싫어하지만

자세를 고치고, 다시금 나아질 수 있도록 하려는

손톱만큼의 자비는 남아있는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인공은

"난 너같은 패배자들에 의해 상처받고 무너지지만

그로인해 더 강해졌어."

라며 강인한 멘탈과 강건한 태도를 보여줍니다.

(이 태도가 저는 제일 맘에들었어요)

그래서 대강은

 

싫어하는 연인에 대한 폭로와 솔직함.

아직 멀어지지 않은 그에대한 자비

강인한 주인공

 

정도가 되겠네요 ㅋㅋㅋㅋㅋ굉장히 뒤죽박죽인  하네..


사실 저는 POP 장르나 J-POP 장르는 가사를 제일먼저 보지 않고멜로디가 제 맘에 쏙 들어야 그때 재생목록에 추가하고나중에 가사를 보는편인데멜로디로 곡을 고르다보니가사의 내용이 대부분 비슷하더군요 ㅋㅋㅋ노래의 주가되는 가사를 나중에 접하다보니그 곡에대한 몰입감도 더욱 커지는듯한 느낌입니다.ㅋㅋㅋㅎㅎ이모분들도 저처럼 한번 노래 골라보세요! ㅎㅎ

 

다른곡은 우리 백예린님 채널에 가서 언제든 들으실 수 있습니다!www.youtube.com/channel/UCYoNPLKd1kXh4v3bvIx1pTA

 

Yerin Baek

 

www.youtube.com

언제든 찾아가서 들어주세요 ㅎㅎ

앞으로 그 곡을 부르신분의 유튜브 채널도 같이 첨부해야겠네요...

이만 들어가겠스빈다...

내일 알바 극혐...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