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ways, Anyway, Everything, Everywhere, Friendly

항상 어찌됐든 모든것에 어디에나 친근하게.

Book/인문

[ 심리학 책 추천 ] 윤홍균 - 자존감 수업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박종구 2021. 4. 17. 02:43

안녕하세요! 종구입니다!

오랜만에 제가 또 책 추천으로 돌아왔습니다~

요 며칠 유입된 경로를 보니...재밌는 책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하지만!

오늘은 재미있는 소설책이 아닌! 심리학 책을 학원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가보시죠오~~

 


 

출처 : 교보문고

자존감 수업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짠! 이 책은 제가 군대에서 한창 힘들었던 시기에 우연히 접하게 된 책인데,

군대에도 국방부에서 무료로 책을 병사들에게 뿌려줍니다.

권고 도서라고 해서 병사들을 상대로 투표를 하거나 책을 직접 지정해서 국방부용으로 따로 출권하는건데요

도서관에서 우연히 접하게 되었죠 ㅎㅎ

제가 군입대를 하기 전의 몸이 운동과는 거리가 멀었거든요..

(디자인과 특성상 컴퓨터 앞에만 앉아있고..밤샘 과제하고..그래서..ㅎㅎ핑계)

근데 군대는 운동이 전부인 곳인데..그래서 남들보다 좀 뒤쳐지는듯한 느낌도 들고 나는 왜 못할까..하는 생각이

굉장히 많이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음의 진정을 조금 얻게 되었죠! 나중에 책을 따로 구매까지 했답니다 ㅎㅎ

 


 

 

책의 주된 내용을 소개해드리자면!

윤홍균 원장님 (출처 : 구글)

작가 윤홍균 원장님은

자존감 전문가이시자 정신과 의사십니다!

 2년에 걸쳐서 원장님이 맡으신 낮은 자존감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들의 여러가지 케이스들을 

책을 통해서 저희들에게 전달하는 내용들이에요.

 


 

책의 순서를 서론, 본론, 결론 세가지로 나눠서 대충 설명드릴게요!

 

서론

 

자존감이란 무엇인지, 나의 자존감은 어떤 상태인지 등의 자신의 자존감에 대한 상태진단을 하게됩니다.

 

본론

 

자신이 가진 자존감의 높낮이가 인간관계, 사회적인 부분에서 어떻게 적용이 되고

지금까지 자신이 맡았던 환자들의 케이스를 하나하나 소개하며 그에 따른 솔루션들을 제안해주시며

자존감이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풀어줍니다.

 

결론

 

앞선 모든 이야기들을 토대로, 자신의 자존감에 대해선 어떠한 태도를 가져야하고

어떤 부분이 약하고 그것을 강화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과정입니다.

(직접 실천해야하는 '자존감을 올리기 위한 과제' 들도 있습니다!)

 


 

이렇듯 자존감이 저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친절하게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설명해주시고,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방법 또한 따라하기 쉽게 알려주십니다!

높은 자존감을 갖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그 방법을,

낮은 자존감 때문에 여러가지 외/내적인 일들에 불편과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에게는

건강한 자존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저도 몇가지 생활관에서 혼자 해봤는데..정말 좋았어요 자존감이 회복된다기 보단 마음의 안정을 되찾는

그런 느낌을 받았달까...)

 

그 중에서 제일 많이 도움을 받았던건,

일기를 적는 것이였어요.

 

그것도 일반적으로 적는 일기가 아닌

짧게라도 자신이 무엇을 했고

어떠한 일들은 잘했고, 어떠한 일들은 못했으며 어떤 자세를 고쳐야하고 어떤 자세를 가져야하는지,

과거에 잘못했던 것들에 대한 후회가 아닌

미래에 생길일들에 대한 희망적인 말들로 채워가는,

그런 일기였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니 좀 말을 못해서 어려워 보이는데..ㅋㅋㅋ 전혀 어렵지 않아요! 굉장히 쉽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ㅎㅎ)

 


 

 

진짜 정말 좋았어요... 이 책은 심리학 책이라기 보다는

자존감 회복의 가이드북

같은 느낌입니다.

정말로 좋았어요, 과장이 아니고 여러분들도 읽어보시면 알게됩니다..

진짜 심리학 책이라고 지루하지도 않고, 자신의 경험을 기준으로 적어내는 내용이라 그런지

다가가기 어려운 것들은 하나도 없고 정말 쉽게 와닿았어요.

자존감이 낮았던 환자들의 케이스도 공감이 되는 부분도 굉장히 많고, 해결되는걸 보면 마음이 개운하기도 하고..

그렇게 하나하나 읽다보면 어느새 책이 끝나있는 경험을 하실거에요. 정말로.

 

요즘 자존감 낮으신 분들 굉장히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자존감이 높을 수 있는 사회가 아니에요..

코로나로 직장도 잃고..구하기도 힘들고.. 사람들을 잘 만나지도 못하는데

자존감이 어떻게 높을수가 있겠어요..ㅠㅠ

높으셨던 분들도 낮아지실듯...

 

정말 꼭 저희 이모님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도 3번 정도 자존감이 떨어지는 일이 있을 때 마다

특정 문단을 찾아서 읽어보곤해요. 위로가 됩니다 진짜로..

링크는! 언제나 그랬듯이 교보문고로...ㅎ헤헤

(저 진짜 아무것도 안받아요..오로지 교보문고를 애용하는 한 사람일 뿐...)

 

 

 

자존감 수업 - 교보문고

『자존감 수업』은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2년 넘게 심혈을 기울여 쓴 책으로, 자존감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www.kyobobook.co.kr

 

가격은 14,000원 정가에서 10% 할인해서

12,6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꼮!!!꼭! 읽어보세요 정말루, 이번 포스팅은 뭔가 저답지 않게 좀 진지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던 듯 해요..헤헤

저도 진지한면이 있으니깐요!!

(죄ㅗㅇ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ㅎㅎ 이모들 안녕!!

 

 

또 다른 재밌고 유익한 책으로 찾아뵐게용~~

 

뾰ㅕㅇ!